캔파운데이션은 2008년 예술창작 지원을 목적으로 비영리단체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으로 작가 발굴 및 지원, 해외교류 전시와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문화 교류 프로그램, 문화 확산 공공 프로젝트, 아트버스 프로젝트 등을 운영을 통해 미술계의 공익을 추구하며 사회의 연대성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축적된 컨텐츠 사업으로 수익 구조를 창출하고 미술계의 새로운 유통시스템을 모색 하는 사회적 기업이며 이 수익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캔파운데이션의 각 프로젝트에 쓰이고 있습니다.

Mission

캔(CAN)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예술의 힘’을 믿기에, 다방면으로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향유하고 예술가와 소통하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 캔은 예술가가 활발한 창작활동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정기적인 전시와 레지던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예술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캔은 예술후원에 대한 의식을 확대해 나갑니다. 예술가, 예술활동, 예술교육 전반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의미하는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에 대해 지속적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예술후원 의식을 확대해 가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3. 캔은 누구나 적극적으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제공함으로써 예술대중화 및 지역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나이와 배경에 관계없이 예술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과 연대, 상생하는 지역기반의 사회적 기업입니다.

4. 나아가 캔은 해외 문화예술 단체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내 작가들의 역량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캔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5.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축적된 컨텐츠 사업 개발과 미술계의 새로운 유통시스템을 모색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이 수익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캔파운데이션의 프로젝트 운영과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