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B : 리우웨이 (2010. 12. 16 – 2011. 1. 12)

캔파운데이션(CAN foundation)에서 주최하는 CCC project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작가 1과 해외작가 1을 매칭하여 전시 및 문화 행사를 기획하는 프로젝트이다.  문화적 배경이 다른 각국의 작가 중에서 공통된 소재나 주제, 혹은 매체를 다루는 작가 2인을 선정하여, 각각의 작품세계를 살펴보는 기회를 갖는다.  CCC project는 릴레이 형식으로 매년 11월에 진행이 되며, 1차적으로는 국제적인 문화 교류의 역학을, 더 나아가서는 한국미술의 체계적인 세계진출에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제1회 CCC project, <DIVERSION ERA – 강영민 리우웨이 이인전>은 한국작가 강영민과 중국작가 리우웨이의 이인전으로 국제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 하는 두 작가의 작품을 통해, 오늘날 현대미술의 특징과 방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리우웨이

 리우웨이는 영상, 설치, 드로잉, 조각 그리고 회화와 같은 모든 작업 분야를 통해  ‘주변의 것에 대한 존재(Peripheral identity) 탐구’라는 주제를 가지고 작업을 한다. 사회 문화적 현상에 관련된 보이지 않는 추상적 개념과 관념을 이중적 의미를 담은 시각 이미지로 구성한다. 전통과 현대, 권력과 자유, 계획과 우연, 그리고 존재와 허구에 대한 내용을 작품에 담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