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17.04.28-17.04.29

“너희들의 이야기를 들려줘” 그 두 번째 이야기,

<안녕, 가면을 쓴 너는 누구니?>, 유영주

■일시 : 2017년 04월 28일  09시~12시, 04월 29일 17시~20시

■대상 : 마리아아동센터, 예당아동센터 학생

■작가 : 유영주

■후원 : KB 국민카드, 해피빈 후원자, 캔 후원자 

■협찬 : ㈜모나미

KB 국민카드 및 캔과 해피빈의 후원자분들의 지원으로 전라남도의 문화오지지역의 학교를 찾아가 아트버스 캔버스 수업을 진행합니다. 유영주 작가는 캔의 ZK/U 레지던시2기 작가로 스페인의 빌바오 아트재단과 영국의 글루팩토리 등에서 개인전을 연 바 있으며,인터뷰를 통하여 진솔한 이야기와 목소리를 담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쇼핑백, 박스, 페트병, 전단지 등 쉽게 버려지곤 하는 것들을 재료로 하여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가면을 제작하고, 가면으로 표현된 캐릭터에 대한 인터뷰와 촬영을 통하여 아이들이 자신을 찾아가는 작업을 돕고자 합니다.

아직 사회가 정한 틀에 갇히지 않은 순수한 욕구와 자아를 영구적으로 남겨 시간이 지난 후 자신의 순수한 모습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들을 예술작품에 활용함으로써 모든 것이 예술이 될 수 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본 프로그램 “너희들의 이야기를 들려줘”는 전라남도의 문화소외지역의 학교 및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3월 강진군, 4월 보성군, 5월 곡성군을 차례대로 방문하게 됩니다. 문화오지의 아이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아트버스 캔버스의 활동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총 6회의 수업으로 진행될 본 수업 내용은 수업이 종료된 후 아트버스 해피로그 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http://happylog.naver.com/artbus/post/PostList.nhn?bbsSeq=74763 

List